울산상의, 4차 지식재산 창업교육 교육생 모집
울산상의, 4차 지식재산 창업교육 교육생 모집
  • 김지은
  • 승인 2022.09.29 2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12일까지 신청 가능… 기술예비창업자들에 체계적 교육
울산상공회의소 울산지식재산센터는 지역 내 기술창업 역량 강화를 위해 울산시민을 대상으로 다음달 10월 17일부터 21일까지 5일간 ‘2022년 제4차 지식재산 창업교육’ 과정을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울산시와 특허청, 한국발명진흥회가 주최하는 이번 교육과정은, 지역 내 기술예비창업자들이 기업가정신을 함양해 창업을 통한 기술 사업화에 적극적으로 도전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교육과정에서는 △발명아이디어 창출부터 △선행기술조사를 통한 구체화 및 권리화 방법 △비즈니스 모델 설계 및 브랜드화 △사업계획서 작성 및 투자유치 전략, 마케팅 활용방안 등 기술창업에 필요한 모든 정보가 맞춤형 이론 교육 및 실습을 통해 수강생들에게 제공된다.

한편 이번 교육은 선착순 20명에 한하여 참여 가능하며, 교육 수료생들에게는 수료증 발급과 함께 아이디어가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무료 특허 출원 지원의 기회가 제공된다. 또한 해당 특허 출원 후 창업까지 이어지는 경우 디자인, 브랜드 개발 등의 후속지원도 연계될 예정이다.

울산지식재산센터는 매년 울산시민들을 위한 무료 기술창업교육을 개최하고 있으며, 5년간 350명 이상의 교육생을 배출하고 있다. 아울러 창업교육에만 그치지 않고 주기적으로 교육생간의 정보교류를 위한 네트워킹 활동인 IP창업클럽을 운영하여 지역 내 기술창업 문화를 조성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교육신청은 다음달 12일까지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울산상의 홈페이지(ulsan.korcham.net)를 참조하거나 울산지식재산센터(☎228-3084)로 문의하면 된다. 김지은 기자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